2015년 9월 24일 목요일

가스피아골드 pgh-1200 이성산업 간절기난로

오늘은 간절기에 쓰기 좋은 난로를 그동안 사용해본 소감으로 설명 드립니다.
제작년 쯤에 구입해서 겨울낚시 갈때마다 들고 다니던 넘입니다.
일단 가스피아 골드 pgh-1200은 220g 길죽이 부탄 전용입니다.
상대적으로 길쭉이 전용이다보니 겨울에 사용시에 화력저하가 염려되긴하지만 어찌하든 점화만 시키고 좀만 지나면 안정적인 열원이 공급됩니다.
길쭉이 부탄가스를 삽입하는곳에 열전도판이 장착되어서 지속적인 열을주기때문에 어지간히 추워도 난방은 잘됩니다.
다만 불붙이고 열전도판까지 열이 전달될정도로 불을 붙이기만 한다면 말이죠^^;;
어찌어찌해서든 매년 따듯한 겨울낚시를 즐길수 있도록 제손을 녹여준 가스피아골드 pgh-1200제품 참 고맙죠..ㅎㅎ
사이즈는 생각보다 크기에 배낭에 넣고다니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크기입니다.
케이스를 빼고 갈경우 좀 작아지기는 하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운 크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도 항상 배낭에 넣고 잘 돌아다녔습니다.
다만 백패킹으로 캠핑갈때는 무게도 무겁고(1.5kg) 상당히 크기때문에 부피에대한 부담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캠핑갈때는 놓고다니고 있습니다만...이게 난로가 없으니 밤에 나와서 밥먹기도 껄끄럽고 불편하더군요.
물론 유단포를 들고 가니 버틸만은 한데 장시간은 나와서 돌아다기 힘들더군요.
가스피아 골드 pgh-1200을 간절기던 겨울이던 못가져가는 이유는 무거운건 둘때치고 크기가 디팩하고 맘먹는 크기라 부피가 너무크고
연료사용이 길쭉이 전용이라 더욱 못가져가는듯 합니다.
이소부탄을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는 두가지의 연료를 챙기는것은 생각보다 힘들더군요^^;
그래서 토치도 안들고 다닙니다. 이소 전용이 있지만 너무 크고 무겁네요.
일단 생긴 모양을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 그물망이 벌겋게 달아오르면서 상당히 따듯하게 지낼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은 재보질 못해서 모르겠으나 강불에서는 3시간가량 사용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부탄가스 두통 정도면 하루동안 얼음낚시할때 손녹이고 잘사용했습니다.
오전에한통 오후에 한통 그러면 해 기울시간이 다가오니 철수하기 딱 맞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아래쪽에 발을 세우면 화구를 약간 들어올려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조사 측의 이야기로는 저렇게해서 버너로 대체가능하다하는데...글쎄요...절대 힘듭니다.
쥐포 구워먹는건 가능하고 그냥 물 데우는 정도?? 여하간 버너로 사용은 정말 힘들어요.
테스트해보았지만 물이 끓지는 않습니다....아주 오랜시간이면 또 모르겠지요^^;;
측면에서 모습니다.
같이 지급되는 악세사리인 플레이트를 달면 저런모양이 됩니다.
바람이 많이불때는 위쪽에달아서 바람막이가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있습니다.
아래쪽에 달았을때는 캔음료를 올려두면 음료가 따뜻해집니다.
오랜시간 올려놓을경우 물론 장갑끼고 잡으셔야합니다.
대체적으로 커피를 주로 올려서 많이 먹었고 2~3캔 정도가 딱 맞습니다.
그옆으로보면 구멍이 보이는데 그곳이 부탄가스를 넣는 구멍입니다.
저렇게 넣어서 가스주입부와 맞추기 힘들다 여기실 분이 있겠지만 다행이도 가스피아 pgh-1200은 후문이 있어서
뒤쪽을 열고 맞추시면 됩니다.
반대쪽을 살펴보면 점화장치입니다.
그냥 일반 가스레인지같은 점화방식리라 사용이 상당히 편합니다.
손으로 꾹눌르고 돌리시면 켜집니다.
점화율은 상당히 좋은편으로 아직까지는 한두번이면 불이 잘 붙습니다.
좋은점은 안전설계라 아이들이 만져도 쉽게 켜질 못해서 잘만든거 같습니다.
이때까지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불만은 없었고 잘 사용중입니다.
저처럼 배낭을 짊어지고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면 사용하기 상당히 좋은 제품이고 간편합니다.
무엇보다 가장큰장점은 부탄가스사용으로인해 연료유지비가 상당히 절약되고 열전도판이 있어서 겨울에도 안정적인 열원을 뿜어줍니다.
딱히 단점은 아직까지는 찾질못했네요.
그래도 불편한점을 이야기 하자면 길쭉이 부탄가스 전용이다보니 캠핑가서 길쭉이가 없을경우 난처하더군요.
그러면 근처슈퍼나 편의점가면 길쭉이는 항상있고..시골도 길쭉이는 있으니 문제는 크게 없이 사용했습니다.
=====================================================================================================================================

본 리뷰는 직접 자비로 구입하여 작성한 리뷰이며 가스피아골드 이성산업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