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31일 일요일

1월 26일 청평 얼음꽃송어축제

다시 찾은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장.....
결론은 매우 힘든 낚시를 하였고 폐장때까지해서야 겨우 5수를 하는....정말 너무 힘들었다.

기본적으로 밑고기가 너무나 적기에 아침피딩이 없는것이 가장 큰 문제였고
개장한지 2주정도만에 송어들이 너무나도 예민하고...눈도오고...여러가지 악재가 힘든낚시를 만든듯 하다.
또다른 힘든 요인중에 하나는 해봤던 자리가 아닌 생소한 자리라서 패턴 자체를 몰랐던것도 요인중에 하나이다.

기본적으로 1낚시터 상류 포인트에는 잘 안갔는데 이날은 남들이 하도 좋다고하기에 상류에 자리를 틀었지만...
결론은 이날 상류포인트 사람들 대부분이 힘든 낚시를 하셨다 한다.




이날은 진짜...힘들것이라는 예고를 하듯 지하철에서부터 나올때 반대편으로 나왔다...ㅠ.ㅠ
아무 생각없이 나와서 걸어가다보니...반대편이다...ㅎㅎㅎ
청평역간판 사진을 찍으면서 이상하다 느꼈으면서도 걸어갔으니...이날은 먼가 홀린듯 하다.




이래저래 해매이다 도착한 청평얼음꽃송어축제장이다.
늦게 도착한탓에 이미 상류포인트에 많은 사람들이 포진해있었다.
도착한 시간은 대략 8시20분~30분정도인듯 하다.

사진에서도 보듯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류 포인트에 포진해 있었다.
결론은 이날은 입구쪽 포인트 사람들이 재미를 좀 봤고 상류는 그닥 재미를 보진 못했다.
무엇보다 엄청 예민해진탓에 웜을 처다도 안본다...ㅋㅋㅋ




평일인데다 아침일찍이라 한가로운 청평얼음꽃송어축제장 풍경이다.
가끔은 이곳펜션을 숙소로 잡고 하루쯤 묵고낚시를 하는것은 어떤지 생각해보는데...안하게된다.
뭐 지하철 타면 바로앞에 내려주니 돈아깝다는 생각도하게된다...^^;;




일단 표를 끊어본다.
대체적으로 입장권 사진은 안찍었는데 우리짠이가 잠시볼일보는 사이에 시간텀이생겨서 기다리는 동안 찍었다.
막상 사진을 찍어두니..보기좋고 날짜가 찍혀서 더욱 좋은듯하다.

다음부터는 사진을 찍어둘까 생각중이다.
사진을 찍고 구경을 하는데 짠이가 도착해 후다닥 입장권을 부착하고 들어간다.


8시20~30분 정도 시간의 낚시터 풍경이다.
매우 한가하다...상류에 사람들이 대부분 자리하고 있고 입구쪽에도 자리하고 있다.
잘 알려진 포인트 들이고 대체적으로 낚시경력이 좀 있는 사람이라면 무난하게 낚시를 하는 포인트 들이다.

하지만 이날은 다들 너무나 힘들어했고..몇몇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거의 안잡히는 분위기 였다.
무엇보다도 개장빨과 방류빨이 전무하다 시피 하였다.

내가 낚시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꽝조사는 아닌데...이날은 꽝조사 위협을 받을정도로
물밑의 송어상태가 너무나도 예민했다.
결국 꽝은 면했지만...애를 먹었다...걸렸을때 너무도 살짝걸려서 끌어올리다 얼음구멍에서 몸이 반쯤 나온상태로 터지기도했고 ㅜ.ㅜ;;

낚시가 힘들었던 원중에 하나는 이날따라 웜도 몇개 안챙겨와서...바꿔줄 웜이 없었다.
이런날은 다양한 웜으로 교체를 해서 패턴을 파악해야 하는데...
가지고 다닐려고 챙겨둔걸 놓고오고 놓고 다닐려고한걸 가져오는 바람에 웜이 사실상 3종류뿐이 없었다 ㅜ.ㅜ

물색도 여전히 탁해서 시야가 좋지못한것도 원인이고 하루종일 눈도오고...여러가지 악재속에 힘든 하루였다.
금요일에 시간이 혹시 허락한다면 한번 다녀올까 싶기는 한데....
금요일에 나가게 된다면 밤나무골 산천어 송어축제장을 찾을까 생각중이다.

청평얼음꽃 축제장에 지난 16일날 가보고 이번 26일에 두번쨰 방문인데 저번도힘들고 이번도 힘들고...참 힘들다.
개장한지 일주일만에 개장빨이 없으니...말다한듯 하다.
더군다나 16일 같은 경우는 개장날열고 그동안 안열었다는 2낚시터를 열었는데...밑고기가 없으니 당연 개장빨도 없는듯.....

청평얼음꽃축제장을보면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때가 종종 있는데..이럴떄 물고기를 넉넉히 풀어서
사람을 끌어모아야 할텐데...그런생각은 안하는듯 하다.
뭐 물고기 안풀어도 사람이 미어 터지는데 무엇하러 돈들이고 푸느냐하지만 이미지 만들기가 이번처럼 좋을떄가 없기 때문이다.

송어가격도 내린터라 작년보다 돈도 덜들고...올해 쌓은 이미지가 내년에도 가는데 역시 상인들이 소규모로 하는지라



이윤과 연관이 있기에 이럴때 돈을 벌려는건지 오히려 방류량이 작년보다 줄어든듯 한 느낌도 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